Home < 고객센터 < 서비스문의
제 목 한글파일
작성자 한글복구 작성일 2018-09-09
서비스 구분 데이터복구 조회수 47
내 용 [답변글]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안녕하세요

데이터복구 상담원입니다.
응급(우선)조치 아래 안내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안 내 유선상으로 상담드린 상담원입니다.

안내드린대로 SSD가 장착된 노트북에서 복구 작업을 지속적으로 시도하셨던데요 ... 문제발생이후 전원 OFF 후 그대로 의뢰하셨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.

1. SSD는 자체 트림기능으로 인해 HDD와는 달리 삭제나 포맷시 복구가 어려운 상황인데

2. 지속적인 해당 노트북에서 데이터복구 작업을 시도하여 데이터복구가 더욱 어렵게 된 상황입니다.

파일명이 보여지고 임시파일들이 나타나는 것 처럼 보인 경우라도 데이터복구를 하여 저장하기 이전에는 데이터복구 가능성에 대해 확언할 수 없는 만큼 이 부분은 확언할 수 없습니다.

복구 검색시 HWP 파일만 선택하여 검색 완료 후 손실파일 하위에 lostfile로 시작하는 원래 파일 크기의 전후 사이즈 파일을 저장하여 확인하시는 것이 현재로써는 최선을 데이터복구 방안입니다.

수고하세요

데이터복구 상담원 배상.

[질문글]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먼저 어제 한글파일을 바탕화면에 저장하고 오늘 아침에 수정하고 다시 저장하고 바로 파일을 보내려했는데 파일이 사라졌습니다.

그 후 R-studio로 시도해봤으나 바탕화면에 파일이 있긴했지만 외계어로 보이는 파일이었습니다.

그 파일을 다른 드라이브에 저장시켜 놓고 다시 스캔해보니 바탕화면에 있던 파일은 보이지 않습니다.

그 후 현재는 RMF로 hwp파일만 검색했을 때 파일명이 똑같은 파일은 다른 드라이브에 저장시켜 놓은 파일만 존재하고 있는 상황입니다..

아까 전화했을 때 제가 RMF로 해봤을 때 파일이 안보인다고 말한거 같아
다시 이 상황에서는 복구 가능한지 문의드립니다.

긍정적인 대답 기다릴게요..


TAG:데이타복구,데이터복구,디카복구,포멧,데이타원,복구프로그램,USB복구,데이타백업,데이터백업,영구삭제,영구삭제프로그램,아이스백업